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완주 동상계곡 검태오남매 평상 대여

by 옌루 2025. 8. 1.

전북 완주 동상계곡에 위치한 검태오남매는 한국판 블루라군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맑고 깊은 계곡으로 유명하다. 그렇다 보니 여러 방송에도 나온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 나 또한 7월 28일에 다녀왔다. 물이 깨끗해서 물놀이뿐만 아니라 스노클링도 가능한 최적의 여름 피서지인데 평상 예약부터 이용팁까지 한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완주 동상계곡 평상 대여 이정도면 저렴!

전북 계곡 추천 완주 동상계곡 ' 평상 대여 ' 벌써 입추라면서요?! 근데 10월 초까지는 더울것같은 느낌적...

blog.naver.com

 

충남 계곡 갈만한 곳 공주 원더팜 평상 가격

이번 여름에는 날이 너무 뜨거워서 바닷가보다는 계곡이 더 좋을 것 같아 천안에서 가까운 공주에 있는 원더팜 계곡에 다녀왔다. 사실 이번 여름휴가는 패스하려고 했지만 뭔가 아쉬워서 발이

yum03.com

만약 완주 동상계곡 검태오남매가 아닌 다른 곳으로 가고 싶다면 검태오남매 보다 아래에 있는 초원산장도 괜찮으니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도록 하자. 충남 계곡 원더팜은 미취학 아동들과 가기 좋은 곳이니 이 또한 포스팅을 참고하면 될 것 같다. (완주 동상계곡 평상 대여 초원산장은 8년 전에 다녀와서 가격은 차이가 있겠지만 이번에 검태오남매에 올라가면서 보니까 여전히 계곡은 꽤 괜찮았으니 참고)

 

 

💡 완주 동상계곡 검태오남매 

완주-동상계곡-검태오남매-대표-사진

완주 동상계곡은 전북 완주군 동상면에 있는 계곡으로 그중에서도 신월리 소재에 있는 검태 오남매가 가장 인기가 많은 계곡인 것 같다. 검태오남매는 장군봉산장과 명지목산장 사이에 자리 잡고 있는 계곡으로 차량으로 접근이 가능하며 별도의 주차장도 있기 때문에 주차 후 이동 또한 쉬운 편이다. (화장실과 샤워장은 방문하는 사람수에 비해서 협소하긴 했으나 계곡 치고는 넓고 깨끗한 편)

 

 

 

다만 많은 사람들이 완주 동상계곡 검태오남매를 찾는 만큼 계곡과 가까운 위치에 평상과 주차자리를 잡으려면 꽤 이른 시간에 도착해야 한다. 예약제 없이 선착순인 데다 오전 8시부터 운영을 시작하지만 성수기에는 새벽 6시에 도착하여 대기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주차장 바로 앞 알록달록한 벽이 샤워장) 

 

 

 

완주 동상계곡 검태오남매는 식당운영을 하지 않기 때문에 오직 평상 대여 값만 지불하면 되고, 모든 음식은 미리 준비해서 가면 된다. 작게 운영하는 매점에서는 라면, 음료수, 햇반, 부탄가스, 소주, 맥주 등을 구매할 수 있고, 음식을 제외한 장비들은 무료 대여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 (냄비, 불판, 집게, 가위 등)

 

 

 

동상계곡 평상 대여 검태오남매에서 가장 좋은 평상 위치는 매점 뒤에 있는 평상과 파라솔이 쳐있는 테이블 평상이 아닐까 싶다. 우리는 오전 10시 다 되어서 도착했었는데 이미 블루라군이라고 불리는 계곡 앞의 평상들은 만석이었다.

 

 

 

평소에는 물이 굉장히 맑지만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물 색이 옥빛에 가까웠고, 큰돌들을 기준으로 수심에 차이가 있는 계곡들이 계단식으로 나누어져 있었다. 아무래도 수심이 깊고 SNS에서도 유명한 곳이다 보니 젊은 친구들이 엄~청 많았다.

 

 

 

아무래도 젊은 친구들이 많은데다 수심이 너무 깊은 것 같아서 중고딩 조카들과 칠순을 바라보고 있는 엄마를 모시고 간 우리에게는 놀기가 적합하지 않았다. 

 

 

💡 검태오남매 평상 대여 

게다가 블루라군이라고 불리는 계곡 근처로는 비어있는 평상이 없었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다른 곳으로 아예 이동을 하거나 해야 했으나 직원분께서 아주 조금 더 위로 올라가면 있는 검태오남매2로 안내해 주셨고, 평상 대여 결제를 하고 나니 손목띠를 나눠주셨다. (검태오남매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다 둘러야 함) 아무래도 이쪽은 가든(음식점)이었던 것 같은데 검태오남매에서 확장한 것 같았다.

 

 

 

안내받은 검태오남매2는 평지 곳곳에 평상이 배치되어 있었고, 우리가 첫 타자였기 때문에 계곡 바로 앞에 있는 평상 두 개(12만 원)를 계산하고 자리 잡았다. 주차도 평상 바로 앞에 할 수 있었음. 한 개의 평상 가격이 6만 원이었고 이는 4~5인 기준이었던 것 같다. 

 

 

 

물은 검태오남매 블루라군 계곡보다 훨씬 깨끗했고, 멀리서 봤을 때는 되게 얕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키 160 성인 기준으로 허리까지는 오는 깊이 었어서 중고딩 조카들과 함께 놀기에 딱 좋았다.

 

 

 

다만, 해를 가려주는 장치가 없어서 걱정했지만 물놀이하고 노는데에는 크게 불편함은 없었고, 시간이 지날수록 해가 가려지기도 해서 좋았다.

 

 

💡 마치며

 

완주 동상계곡 평상 대여 할수있는 검태오남매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하다. 다만, 물속에 들어가는 건 안되는데 강아지를 안거나 애견용 튜브에 태워서 들어가는 분들도 있었다. 워낙 상류에 있는 데다 방송에 나오고 SNS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가 더 많아진 것 같은데 그래서 그런지 여러 동상 계곡을 지나쳐갔음에도 검태오남매가 사람이 제일 많았던 것 같다. 블루라군 쪽 계곡 평상을 이용하고 싶다면 일찍 도착하는 걸 추천한다. 그럼 완주 동상계곡 검태오남매 평상 대여 포스팅은 여기서 끝.

 

 

댓글